감리교회, ‘성소수자 축복’ 목사 항소심도 정직 2년_오늘 경기 누가 이겼는지_krvip

감리교회, ‘성소수자 축복’ 목사 항소심도 정직 2년_호텔 알마라 카지노 전화_krvip

기독교대한감리회가 성 소수자들에게 축복기도를 올렸던 이동환 목사의 항소심 공판에서 정직 2년 처분을 내린 1심 판단을 유지했습니다.

감리회 총회 재판위원회는 오늘(20일) 서울 광화문 감리회 본부에서 이 목사에 대한 항소심 선고 공판을 열고 이 같이 정했습니다.

정직 2년은 감리회의 정직 징계 중 가장 무거운 처분입니다.

재판위는 “감리회 교리상 성 소수자 앞에서 성의를 입고 기도하는 것은 그들의 행위를 옹호하고 찬성하거나 동조하는 측면이 존재한다”며 항소심 기각 이유를 밝혔습니다.

다만 재판에 참여한 위원 6명 중 2명은 이 목사의 항소를 인용하자는 의견을 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이 목사는 2019년 8월 인천 퀴어문화축제에서 ‘성 소수자 축복식’ 집례자로 나서 성 소수자들에게 꽃잎을 뿌리고 축복기도를 올렸다가 교단 내부에서 동성애 옹호 행위로 고발됐습니다.

이 목사와 그의 재판을 지원해 온 ‘성소수자축복기도로재판받는이동환목사대책위원회’ 측은 재판이 끝난 뒤 본부 1층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교회가 축적해 온 혐오의 메커니즘을 상징적으로 목도했다”며 규탄했습니다.

이동환 목사는 “오늘 감리회는 축복에 유죄를 선고했다”며 “감리회는 이 재판의 모든 과정을 통해 스스로 얼마나 차별적이고 전근대적 인식에 사로잡힌 집단인지 낱낱이 보여줬다”며 유감을 표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