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장관, 부실 조사 시인…“유착 있으면 수사”_체중 증가를 위한 어린이 식품 보충제_krvip

국토부 장관, 부실 조사 시인…“유착 있으면 수사”_카지노 파티 테이블을 설정하는 방법_krvip

<앵커 멘트>

땅콩 회항 사건과 관련해 열린 국회 긴급 현안보고에서, 서승환 국토부 장관은 국토부 조사 과정에서 조사관의 부적절한 행동이 있었음을 시인했습니다.

서 장관은 조사관과 대한항공 사이에 유착 관계가 드러나면 수사 의뢰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 16일 기자간담회에서 땅콩 회항 사건에 대한 국토부 조사는 공정했다고 장담했던 서승환 장관.

일주일도 안 돼, 조사에 부적절한 점이 있었음을 시인하고, 유감의 뜻을 밝혔습니다.

<녹취> 이학재(새누리당 의원) : "검찰 수사를 의뢰한다든지 이런 것들도 다 여론에 등 떠밀려서 하는 것처럼 인식되는 것, 이것이 국민들을 분노하게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녹취> 서승환(국토교통부 장관) : "공정성에 대해서 의심을 받을만한 그런 부분이 있다는 점은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국토부와 대한항공의 유착 의혹까지 제기되자, 서 장관은 유착이 드러나면 엄중 대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강동원(새정치민주연합 의원) : "사무장을 조사할 때 대한항공 임원 동석한 사실도 지금 국토부에서는 감추었고 1등석 명단을 받은 사실이 없다, 이렇게 지금 둘러댔단 말이에요."

<녹취> 서승환(국토교통부 장관) : "만약 유착의 의심이 있을 경우 즉각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는 등 엄정하게 조치할 계획입니다."

서 장관은 조현아 전 부사장이 탑승 전 음주 상태였는지에 대해서는 보고 받지 못 했다고 답했습니다.

땅콩 회항 사건에 대한 국토부 조사와 관련해, 경실련은 조사에 공정성 훼손과 직무유기 문제가 있다며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했습니다.

KBS 뉴스 윤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