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긴급사태 14일 대부분 해제 조율 중”_돈 버는 진짜 호랑이 게임은 무엇일까_krvip

“일본 긴급사태 14일 대부분 해제 조율 중”_베토 록펠러의 귀환_krvip

일본의 코로나19 긴급사태가 수일 내에 대부분 해제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 정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는 '특정경계 도도부현'(都道府縣·광역자치단체)을 제외한 34개 현의 긴급사태를 일괄적으로 해제하는 방향으로 조율 중이라고 요미우리 신문이 오늘(11일) 보도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최근 신규 확진자 수가 줄어든 상황 등을 고려해 14일 전문가 회의에서 의견을 듣고 이를 토대로 긴급사태 해제 여부를 최종 판단하기로 했습니다.

도쿄도와 오사카부 등 특정경계 도도부현으로 지정된 13개 도도부현 중에도 최근 신규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지역이 포함돼 있으며 그 일부가 긴급사태 해제 대상이 될 가능성도 있다고 요미우리는 전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11∼13일 확진자 발생 상황을 보고 최종 판단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해 니시무라 야스토시 경제재생담당상은 오늘(11일) 오전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 "신규 감염자 수 등이 현저하게 개선된 도도부현의 해제가 시야에 들어온다"며 특정경계 도도부현 중 일부가 긴급사태 해제 대상이 될 가능성을 거론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긴급사태 해제와 관련해 "14일 전문가로부터 의견을 듣고, 일부 해제가 가능한지 어떤지 발표하고 싶다"고 역시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 일본의 하루 신규 확진자가 100명 안팎이라는 점을 거론하며 "종식하는 길로 착실하게 나아가는 게 가능했다"고 상황에 관한 인식을 표명했습니다.

일본의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는 NHK 집계를 기준으로 전날 70명을 기록하는 등 최근 1주일 사이에는 평균 100명 남짓에 머물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