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무기 소진’ 러시아에 지대지 미사일 공급”_카지노 해변의 악어 ㅋㅋㅋ_krvip

“이란, ‘무기 소진’ 러시아에 지대지 미사일 공급”_배팅 장_krvip

이란이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로 무기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러시아에 드론에 이어 지대지 미사일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워싱턴포스트(WP)가 현지시간 15일 보도했습니다.

미국과 우방국 안보 관리들은 이란이 최근 공격용 드론과 함께 우크라이나 도시들과 군 진지 공격에 사용할 수 있는 이란제 지대지 미사일을 공급하기로 러시아와 비밀리에 합의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들은 이란의 무기 공급이 증가하면 러시아가 지난 2월 우크라이나 침공을 시작한 후 크게 감소한 무기 비축량을 늘리고 정밀 유도 무기 공급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과 우크라이나 정보 관리들 사이에 공유된 첩보에 따르면 이란 무기업체들은 단거리 탄도미사일인 ‘파테-110’과 ‘졸파가르’를 러시아로 선적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란은 지금까지 러시아에 드론을 공급한 사실도 거듭 부인해왔지만 최근 러시아의 공습을 받은 우크라이나 도시 곳곳에서는 자폭 드론으로 불리는 ‘샤헤드-136’ 등 이란제 드론들의 잔해가 잇따라 확인되고 있습니다.

미국 정보 당국은 러시아에 대한 이란의 무기 추가 공급 보도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으며, 러시아와 이란도 이에 대한 답변 요구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미사일 전문가들은 이란의 지대지 미사일 공급은 러시아아군이 서방이 제공한 포들을 앞세워 우크라이나 남부와 동부 지역을 탈환하고 있는 우크라이나군에 맞설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