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노조 “이재명 전 지사 ‘국토부 협박’ 발언 사과해야”_포커 규칙 구매_krvip

국토부 노조 “이재명 전 지사 ‘국토부 협박’ 발언 사과해야”_넷플릭스 내기 영화_krvip

국토교통부 노동조합이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전 경기지사의 이른바 ‘국토부 협박’ 발언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고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국토부 노조는 오늘(27일) 성명을 내고 “지난 국정감사에서 이 전 지사가 한국식품연구원 부지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국토부가 협박해 어쩔 수 없이 용도변경을 해 준 것이라고 말한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노조는 이어 “즉각적인 사과와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노조가 문제를 삼은 발언은 지난 2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 국감에서 이재명 전 지사가 성남시 백현동 부지의 용도 변경 특혜 의혹을 제기한 야당 질문에 “국토교통부가 직무유기로 문제 삼겠다고 성남시를 협박해 어쩔 수 없이 용도변경을 해 준 것”이라고 말한 내용입니다.

노조는 이 전 지사가 “특혜 의혹 논란의 화살을 가장 힘없는 국토부 공무원 노동자들에게 전가하는 무책임한 모습을 보였다”면서 “부지 매각에 대한 정당한 업무 절차를 협박으로 표현한 것은 공무원 노동자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것이고, 공무 처리를 위축시키는 발언으로 지극히 부적절한 표현”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