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중간간부 교체안에 윤석열 “동의할 수 없다”_슬롯 또는 스플릿 축구_krvip

검찰 중간간부 교체안에 윤석열 “동의할 수 없다”_스트립 포커 데크_krvip

윤석열 검찰총장이 법무부의 검찰 중간 간부 인사 최종안을 받아본 뒤 "동의할 수 없다"는 의견을 법무부에 밝혔습니다.

윤 총장은 현 정권을 겨냥한 수사를 지휘해온 반부패·공안 지휘라인 주요 중간 간부 상당수가 교체되는 법무부의 인사 최종본을 어제(22일) 전달받았습니다.

법무부가 오늘(23일) 발표한 인사안에 따르면 검찰총장의 '눈과 귀' 역할을 맡아온 김유철 수사정보정책관(옛 범죄정보기획관)은 원주지청장, 반부패·강력부의 선임 과장인 엄희준 수사지휘과장은 수원지검 산업기술범죄수사부장으로 각각 자리를 옮겼습니다.

'상갓집 항명 사건'의 당사자이자 옛 대검 중앙수사부 수사기획관과 같은 역할을 했던 양석조 대검 선임연구관은 대전고검 검사로 사실상 좌천됐습니다.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사건 수사를 지휘해온 대검 공공수사부 중간 간부들도 대거 교체됐습니다.

임현 공공수사정책관(옛 공안기획관)은 대전지검 차장으로, 김성훈 공안수사지원과장은 서울북부지검 형사1부장으로, 이희동 선거수사지원과장은 인천지검 공공수사부장으로 전보됐습니다.

앞서 윤 총장은 법무부에 대검 중간 간부들의 '전원 유임' 의견을 전달한 바 있습니다. 대검 중간 간부들도 수사 연속성과 윤 총장 체제의 안정성을 위해 모두 유임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검찰은 인사 협의 과정에서 "대검 중간 간부 전원은 아니더라도 필수 보직만큼은 인사 대상에 포함하지 말아달라"는 취지의 의견을 전달했으나 법무부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검사장급 간부들에 이어 주요 중간간부들도 모두 교체되면서 윤 총장이 사실상 고립됐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수사와 관련해 윤 총장과 손발을 맞출 실무진이 사라졌다는 겁니다.

법무부는 "비정상을 정상화해 인사의 공정성과 검찰 조직의 안정성을 도모했다"며 "특정 부서 중심의 기존 인사관행과 조직 내 엘리트주의에서 탈피해 인권·민생 중심의 검찰 업무 수행을 뒷받침할 수 있는 공정한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