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보건당국 “지카 바이러스 성접촉 전파 의심사례 14건 조사중”_전화 배팅_krvip

美보건당국 “지카 바이러스 성접촉 전파 의심사례 14건 조사중”_적게 투자하고 많이 버는 방법_krvip

신생아 소두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지카 바이러스가 성관계를 통해 전파된 것으로 의심되는 14건의 사례에 대해 미국 보건당국에서 조사 중이라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미국에서 모기가 아닌, 성 접촉으로 지카 바이러스가 감염된 첫 사례는 지난 2일 확인된 바 있습니다.

감염 의심자 가운데 1명이 임신한 여성으로 알려진 가운데, 미 질병통제예방센터도 의심 사례의 급증을 우려하고 있다고 이 신문은 전했습니다.

CDC 부소장인 앤 슈채트 박사는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도 숫자에 놀랐다"면서 "그중 몇 건이라도 감염으로 확인된다면, 이는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슈채트 박사는 이 가운데 2건이 지카 바이러스 감염으로 확진됐으나, 이 결론도 아직 잠정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의료계에서는 지카 바이러스가 주로 '이집트 숲 모기'에 의해 전파되며, 성 접촉을 통한 전염은 희박하다고 여겨져 왔습니다.

CDC가 조사 중인 14건의 사례가 만약 사실로 확인된다면, 이는 지카 바이러스에 대한 대응이 훨씬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미국에서는 지금까지 90건의 지카 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확인됐으나, 성관계를 통한 감염으로 확진 발표된 것은 1건에 불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