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판문점 연락채널 재개통 환영…정세 완화 계기 되길”_텍사스 홀덤 포커와 포커의 차이점_krvip

中 “판문점 연락채널 재개통 환영…정세 완화 계기 되길”_플레이트 매에 쿨러용 슬롯_krvip

북한이 3일 평창 동계올림픽 참석을 논의하기 위해 판문점 연락 채널을 재개통한 것과 관련, 중국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3일 정례 브리핑에서 "중국은 한국과 북한이 평창 올림픽을 계기로 상호 관계를 개선하고, 한반도 정세를 완화하는 것을 지지하고 환영한다"면서 "또 한반도 비핵화 추진을 위해 성실히 노력하는 것도 지지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중국은 한반도 문제와 관련해 유관 각국이 반드시 한반도 정세 속에서 긍정적인 움직임을 움켜쥐고, 서로 바라보며 나아가야 한다고 주장했다"며 "중국은 계속해서 한반도 정세가 대화와 협상을 통해 평화적인 해결의 정상 궤도로 돌아오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반도 비핵화와 한반도 정세의 장기적인 안정을 위해 적극적이고 건설적인 역할을 발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겅 대변인은 또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핵 단추' 발언과 그에 대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나는 더 크고 강력한 핵 버튼이 있다"는 되받아치기 발언에 대해 상대방을 자극하는 행위를 자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한반도 정세는 복잡하고 민감하다"면서 "유관 각국이 모두 자제를 유지하고, 정세 안정과 대화 재개에 도움이 되는 말과 행동을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북핵 문제의 본질은 안보 문제이고, 핵심은 북미 갈등"이라며 "중국은 북한과 미국이 직접 당사국으로서 위세를 과시하고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조속히 대화를 회복해 상호신뢰를 쌓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