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초고화질 ‘넥서스7‘ 최신 버전 선보여_베타노 더블베트_krvip

구글, 초고화질 ‘넥서스7‘ 최신 버전 선보여_위대한 포커 플레이어의 이야기_krvip

구글은 7인치 태블릿PC 넥서스7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을 24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아수스가 만드는 넥서스7 최근 버전은 초고화질(1920X1200)이며, 기존 제품보다 무게가 50g 가벼워지고 두께도 6㎜ 얇아졌다.

휴고 바라 안드로이드 제품 총괄 디렉터는 "이 제품이 7인치 태블릿PC 가운데 가장 고화질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최근 구글 모바일 운영체제(OS) 젤리빈을 장착한 최신 버전은 1.2메가픽셀 전면 카메라와 5메가픽셀 후방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으며 근거리 무선통신(NFC)기능도 탑재돼 있다.

와이파이 전용 16GB와 32GB의 가격은 각각 229달러와 269달러로 책정됐으며 조만간 4G LTE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오는 30일 온라인과 주요 전자제품 매장에서 일제히 판매된다.

구글은 이와 함께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랩톱 등에 찾은 동영상을 손쉽게 TV에 보여주는 기기인 '크롬캐스트'도 선보였다.

USB모양의 이 기기는 고화질멀티미디어인터페이스(HDMI) 단자에 접속해 이용하는 것으로 안드로이드 뿐아니라 애플의 iOS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