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경제인들 “트럼프 감세, 고용·투자효과 없었다”_공식 제약 베타 알라닌이 좋습니다_krvip

美경제인들 “트럼프 감세, 고용·투자효과 없었다”_브라질에서 카지노 돈을 받는 방법_krvip

미국 경제인들은 지난 1년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법인세 감세가 기업 고용과 투자 계획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전미실물경제협회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1일까지 민간기업이나 무역업계에 있는 회원 12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감세가 고용·투자 계획에는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평가가 우세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와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이번 조사 결과에서 지난 3분기 자사 매출이 증가했다고 답한 응답자는 61%로 2014년 1월 조사 이후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으며 이익이 증가했다는 응답자는 37%로 2012년 4월 조사 이후 가장 높았습니다. 다만 향후 매출 증가를 기대하는 응답자는 61%로 지난 7월의 68%보다 줄었습니다.

또한 응답자 81%가 지난해 세제개편이 자사의 고용과 투자 계획을 변화시키지 않았다고 답했습니다.

반면, 변화가 있다는 응답은 주로 농업, 광업, 건설, 제조업 등 상품생산 부문에서 나왔고, 이들 응답자의 15%가 감세 영향에 고용을, 38%가 투자를 늘렸다고 답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