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국무조정실 홈페이지 해킹 당해_포스두이구아수에서 돈 버는 방법_krvip

靑·국무조정실 홈페이지 해킹 당해_카지노에서 바게까지 버스 시간표_krvip

<앵커 멘트>

청와대와 국무조정실, 그리고 새누리당과 일부 언론사 홈페이지 등이 오늘 오전 외부 세력에 의해 해킹됐습니다.

오후에는 청와대를 해킹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이 유투브에 공개됐습니다.

신방실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오늘 오전 9시 반쯤 청와대와 국무조정실 홈페이지가 해킹을 당했습니다.

해킹 직후 청와대 홈페이지 화면에는 "김정은 장군님 만세!" "우리의 요구 조건이 실현될 때까지 공격은 계속 될 것이다"라는 문구 등과 함께 자신들을 '민주와 통일을 지향하는 어나니머스 코리아'라고 밝힌 메세지가 게재됐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긴급점검으로 운영을 중단한다는 안내문을 띄워 놓은 청와대 홈페이지는 오후 3시가 지나서야 원상 복구됐습니다.

오후 2시에는 유투브에 청와대를 해킹하는 과정을 담은 동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어나니머스라는 영문로고가 붙어있는 2분 길이의 이 동영상에는 청와대 홈페이지 위에 해킹 프로그램 창을 띄우고 해킹을 하는 과정과 해킹이 성공해 청와대 홈페이지가 바뀌는 화면이 담겨있습니다.

진위 여부는 아직 판명되지 않았습니다.

새누리당도 일부 시도당 홈페이지가 오늘 오전 10시쯤 해킹당했다고 밝혔습니다.

새누리당 관계자는 당원 10만 명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 당원 명부도 해킹당했다고 말했습니다.

온라인 매체 등 언론사 10곳이 해킹당했다는 신고가 들어와 당국이 조사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BS 뉴스 신방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