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하원, 김정일·김정은 범죄자 명시한 사회주의 규탄 결의 채택_쿠리티바 포커 데크_krvip

美 하원, 김정일·김정은 범죄자 명시한 사회주의 규탄 결의 채택_장비 몫의 최강 검사 텍본_krvip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범죄자로 명시한 사회주의 규탄 결의안이 미국 하원에서 채택됐습니다.

하원은 현지시간으로 2일 본회의를 열고 '사회주의 공포 규탄 결의안'을 찬성 328명, 반대 86명으로 통과시켰습니다.

민주당 소속 하원의원 109명도 결의안에 찬성했습니다.

쿠바에서 망명한 집안 출신인 공화당 소속 마리아 엘비라 살라사르(플로리다) 하원의원이 제출한 이 결의안은 과거 사회주의 체제에서 발생한 대규모 인명 살상과 기아 사태 등을 언급하며 사회주의 체제를 규탄하는 내용입니다.

결의안은 "사회주의 사상은 전체주의 지배와 독재로 흐르는 권력의 집중을 불가결하게 만든다"며 "사회주의는 전 세계적으로 1억 명 이상을 죽음으로 내몰았고 반복되는 기아와 대량 살상을 초래했다"고 규탄했습니다.

이어 "블라디미르 레닌, 이오시프 스탈린, 마오쩌둥, 피델 카스트로, 김정일, 김정은 등을 포함해 사회주의 사상가들은 역사상 큰 범죄를 저질렀다"고 명시했습니다.

특히 "북한에서 최대 350만 명이 굶주림으로 사망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