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70억대 횡령·뒷돈’ 신영자 이사장 25일 기소 방침_룰렛 카지노 게임 돈을 승리_krvip

검찰 ‘70억대 횡령·뒷돈’ 신영자 이사장 25일 기소 방침_프랭크가 이겼다_krvip

롯데 대주주 일가 가운데 처음으로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이 기소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중앙지검 롯데수사팀은 신 이사장을 오는 25일 구속 기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 이사장은 네이처리퍼블릭을 비롯한 롯데면세점 입점 업체들로부터 매장 관리에 편의를 봐 달라는 청탁과 함께 30억 여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신 이사장이 뒷돈을 수수한 업체 가운데는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초밥 식당 운영업체 등 요식업체 등도 포함됐다.

신 이사장은 또 장남 장 모 씨가 대주주로 있는 명품 유통업체 B통상에서 40여억 원을 횡령한 혐의 등도 받고있다. 검찰은 신 이사장이 B통상을 실질적으로 운영하면서 딸들을 이름뿐인 등기 임원으로 올려놓거나, 다른 직원 이름을 허위로 기재해 놓고 급여 명목으로 40여억 원을 빼돌려 개인 자금으로 쓴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지난 7일 구속된 신 이사장에 대해 롯데그룹 차원의 비자금 조성과 계열사 부당거래 의혹에 대해서도 조사를 벌여 왔다. 하지만 신 이사장은 건강 상태가 좋지 않다는 이유 등으로 검찰 조사 과정에서 대부분의 진술을 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