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대북 입체적 대응 필요…‘담대한 구상’ 발전시킬 것”_포커 칩 이미지_krvip

권영세 “대북 입체적 대응 필요…‘담대한 구상’ 발전시킬 것”_슬롯형 준비란 무엇인가요_krvip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북한에 대한 입체적 대응이 필요하다며, 윤석열 정부의 비핵화 로드맵인 ‘담대한 구상’을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권 장관은 오늘(11일) 제주에서 열린 ‘2022 제주 국제 평화 컨퍼런스’에 보낸 영상 축사에서 “최근 북한의 전술핵 위협 등 군사적 도발 수위가 높아지면서, 한반도 긴장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권 장관은 “지금 북한은 국제질서의 전환적 국면을 활용하여 군사적·정치적 지형을 바꾸고 자신들의 체제를 강화하려 하고 있다”며 “안보 위협이 복합적인 성격을 띠는 만큼, 우리의 대응도 달라져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새로운 사고와 상상력으로 군사, 외교, 정치, 경제 등 다방면에 걸쳐 입체적으로 대응해 나갈 필요가 있다”며 “윤석열 정부의 ‘담대한 구상’은 이러한 현실에 대응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는 앞으로의 정세 변화를 반영하여 담대한 구상을 더욱 구체화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권 장관은 또, 일관된 대북정책으로 북한의 변화를 유도하고 흔들리지 않는 통일 의지를 세워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