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NSC 상임위 개최…“우크라이나 참전자 귀국 종용”_온라인 베팅을 통한 공 베팅_krvip

靑 NSC 상임위 개최…“우크라이나 참전자 귀국 종용”_등록하고 무료로 받으세요_krvip

청와대는 오늘(31일)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상임위원회를 열어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사안을 점검하고, 우크라이나 참전자에 대한 귀국을 종용하기로 했습니다.

상임위원회는 우크라이나 체류 외국인 군대 참여자에 대한 지속적인 귀국 종용 등 우리 국민 안전 확보와 기업 피해 최소화 대책을 지속 강구해 나가기로 했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참석자들은 또, 정부 교체기에 빈 틈 없는 안보태세 유지가 긴요하다는 점을 재차 강조하고, 우리 군의 강화된 대응능력과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확고한 대비태세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와 관련해선 먼저 북한의 군사 동향, 특히 최근 핵·미사일 관련 활동을 면밀히 평가하고 외교적 대응을 비롯해 필요한 조치를 계속 취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아울러 국가안보실로부터 기술경쟁과 블록화가 심화되는 전환적 시대에 신흥·핵심기술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데 필요한 4대 전략적 과제를 제시한 <신흥·핵심기술과 국가안보 전략과제>를 보고받고, 국민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관련 정책을 추진할 수 있게 이를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보고서는 신흥·핵심기술을 우리의 미래 생존과 번영을 위한 핵심적 국가이익이자 안보와도 직결되는 결정적 사안으로 규정하고, 이를 확보하기 위한 4대 전략과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기술 동향의 체계적 조기 파악 ▲연구 기획 및 지원 전담 전문기관 설립 ▲기술 및 관련 인력 보호체계 강화 ▲국제협력 강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