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병합, 대한제국 의사에 따라”…日 극우 주장 도 넘어_캐쉬게임 포커를 하다가_krvip

“한일병합, 대한제국 의사에 따라”…日 극우 주장 도 넘어_오늘 카지노에서 숨진 채 발견된 남성_krvip

일본 정부의 교과서 왜곡에 이어 극우 성향 시민단체가 우리나라 교과서가 일본과 관련된 역사적 사실을 날조하고 반일을 조장하고 있다며 이를 고쳐 달라고 유엔에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종차별에 반대하는 NGO 일본연합'은 이달 초 유엔 인종차별철폐위원회에 보낸 22쪽짜리 문서에서 일제의 한반도 강점을 동서독 통일과 같은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일본연합에는 '부당한 일본비판을 바로잡는 학자회', '일본이 아주좋은 시민회', '순일본인회' 등 관변 극우성향 21개 단체가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1990년대 한국 초등학교 국정교과서에 실린 "일본이 우리나라를 자국과 병합시켜 우리 것을 모두 빼앗고 우리 민족을 억압했다"는 내용이 "역사적 사실과 완전히 다르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단체는 "실제는 일본과 대한제국이 법과 각각의 의사에 따라 한일병합조약을 체결한 것"이라며 "영국과 스코틀랜드와의 합병과 같은 것"이라고 강변했습니다.

또 "동서독이 통일 후 구 서독 지역이 구 동독 지역에 한 것처럼, 일본은 한반도의 근대화를 위해 관민을 거쳐 막대한 투자를 했다"며 이것이 신속한 한국의 근대화로 이어졌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3·1 운동에 대해서도 방화, 살인 등의 표현을 써가면서 비난했습니다. 우리나라 중고교 교과서에 "3·1운동으로 7세 이하 젊은 소녀들 300명이 총살된 것으로 알려졌다"고 표현한 데 대해 "어린이들의 정서에 호소해 일본에 대한 증오와 원한을 떠들어대는 선동적 문장"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이런 내용은 아무런 근거도 없고 사실이 아니다"라며 "3·1 운동은 당초는 일본으로부터 독립을 요구하는 학생과 종교인들에 의해 시작됐지만, 곧바로 방화, 약탈, 살인 등 전국적 폭동으로 발전했다"는 주장을 이어갔습니다.

1990년대 중학교 국사교과서에 실린 "제2차대전 중 여성마저도 정신대라는 명목으로 끌려가 일본군의 위안부로 희생되기도 했다"는 내용을 역사 왜곡이라면서 부정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단체는 유엔 인종차별철폐위원회에 "일본과의 불필요한 대립을 부르는 반일교육 실태를 개선하고, 근현대사 교육에 이웃 국가에 필요한 배려를 하며, 교과서 기술에 왜곡, 날조, 다른 민족에 대한 차별적이고 굴욕적 기술을 하지 않도록 한국 정부에 권고해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이에 따라 유엔측은 우리나라 정부에 이에 대한 답변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일본측의 억지 주장에 대한 논의는 이달 26일 개막하는 유엔 인종차별철폐위원회 97세션 기간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