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시진핑 ‘사드 책임 자세 촉구’ 발언은 기존 10·31 합의 재확인”_북동쪽 포커 이벤트_krvip

靑 “시진핑 ‘사드 책임 자세 촉구’ 발언은 기존 10·31 합의 재확인”_카지노 게임과 관련된 단어_krvip

청와대는 11일(현지시각 어제) “한ㆍ중 정상회담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드 배치와 관련해 책임있는 자세를 촉구했다”는 중국 신화통신의 보도에 대해 해명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신화통신 보도 내용은 중국이 종래에 가져왔던 입장을 재확인한 것"이라며 "(시 주석의 발언은) 10·31 사드 공동 발표문의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시 주석이 정상회담 초반 이같은 입장을 확인한 뒤 현재 상황에서는 양국간에 미래 지향적인 관계발전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31일 한국과 중국이 공동 발표한 '한ㆍ중 관계 개선 관련 양국간 협의 결과문'에서는 우리 측은 사드는 제3국을 겨냥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했고, 중국은 한국의 사드 체계를 반대하고 한국측이 관련 문제를 적절히 처리하기를 희망한다고 명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회담에서 시 주석의 발언과 관련해 "사드가 중국을 겨냥한 게 아니다""고 말했다고 이 고위관계자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