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여당 몫 국회부의장 후보에 5선 정우택…“든든한 부의장 되겠다”_사우스 애틀랜틱 카지노_krvip

국민의힘, 여당 몫 국회부의장 후보에 5선 정우택…“든든한 부의장 되겠다”_쓰레기로 돈 벌다_krvip

국민의힘이 정진석 비대위원장의 뒤를 이을 여당 몫 국회부의장 후보로 5선의 정우택 의원을 선출했습니다.

정 의원은 오늘(25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결선 투표 기준 96표 중 49표를 얻어 47표를 얻은 서병수 의원을 제치고 최종 후보자로 선출됐습니다.

결선 투표에 앞서 진행된 1차 투표에선 총 108표 가운데 정 의원이 40표, 서 의원이 39표로 각각 1, 2위를 차지했고, 김영선 의원이 23표, 홍문표 의원이 6표를 얻었습니다.

정우택 의원은 후보자로 최종 지명된 뒤 “후반기 국회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직분을 다하겠다, 든든한 부의장이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부족한 사람을 선출해 주신 의원 한 분 한 분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며 “존경하는 서병수, 김영선, 홍문표 의원에게도 감사한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또, 오늘 의원총회에서 이번 국회부의장직의 임기를 2024년 5월 29일까지로 하는 안건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습니다.

오늘 여당 몫 국회부의장 후보로 선출된 정우택 의원은 국회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적으로 국회 부의장직을 맡게 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