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들 ‘러 전면금지’ 거부…제재 우회 우려_슬롯 끝에 미니 슬리오드를 넣는 방법_krvip

가상화폐 거래소들 ‘러 전면금지’ 거부…제재 우회 우려_그룹 드 마오스 포커 아카리_krvip

세계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러시아 이용자의 거래를 금지해달라는 우크라이나 정부의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으면서, 러시아가 가상화폐를 통해 국제 제재를 우회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들은 러시아 이용자에 대한 전면적 거래 금지 조치는 하지 않기로 했다고 로이터통신이 현지시각 1일 보도했습니다.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는 이날 국제 제재 대상이 된 러시아 고객의 계정과 거래는 차단하기로 했지만, 모든 러시아인 계정에 대한 전면적인 거래금지 요구에는 난색을 보였다.

코인베이스의 대변인은 지금 당장은 모든 러시아 계정과 관련된 거래를 금지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도 대러시아 제재 대상자의 계좌만 차단할 것이라면서, 모든 러시아인 이용자의 계좌를 동결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우크라이나 정부는 러시아가 국제 금융제재를 우회하는 수단으로 가상화폐를 적극 활용할 가능성이 제기됨에 따라, 모든 러시아 이용자의 계좌를 동결해달라고 전 세계 가상화폐 거래소에 요청한 바 있습니다.

로이터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비트코인 거래가 대폭 늘어나고 있다며, 러시아가 가상화폐를 활용해 제재를 피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