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의원들, “박 대통령 권력 포기, 수사 받아야” 촉구_완전한 여성 포커 플레이어_krvip

野의원들, “박 대통령 권력 포기, 수사 받아야” 촉구_선물로 무엇을 받을까_krvip

3일(오늘)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야당 의원들은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의 권력 포기와 검찰 수사 수용을 촉구하며 집중 성토했다.

이날 본회의에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 나선 야당과 무소속 의원 11명은 일제히 '최순실 국정 농단 파문'을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아직 당론으로 대통령 탄핵, 하야를 채택하지 않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도 박 대통령이 자리에서 물러날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 송영길 의원은 "헌법은 대통령이 직무 집행 법률을 위반한 경우 탄핵하도록 돼 있다"며 "즉각 대통령은 하야하고 거국중립내각을 구성해 국회가 국정을 책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광온 의원은 "조기 대선을 통해 새로 선출된 대통령이 근본적 개혁방안을 발표하고 실천해 나가는 것이 현 사태를 극복하는 최선의 길"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국민이 박근혜 대통령을 완전히 버리기 전에 모든 권력과 권한을 내려놓아 달라"고 촉구했다. 또 새누리당을 향해서도 "대통령을 지키는 특정 계파의 사당이 아니라 국민을 지키는 공당이 돼달라"고 주문했다.

정의당 이정미 의원은 "지금 대통령이 서 있어야 할 곳은 청와대가 아니라 바로 대검찰청 포토라인"이라며 박 대통령 하야 촉구 결의안 제출 계획을 밝혔고, 무소속 윤종오 의원도 "현재의 국가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안은 박 대통령이 사퇴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새누리당 의원들은 이날 아무도 5분 자유발언에 나서지 않았고, 비준안과 법안 표결이 끝나자마자 대부분 본회의장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