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에어쇼 공중충돌로 사망자 6명 발생…“참전용사 파일럿 숨져”_더블 승리 게임_krvip

美에어쇼 공중충돌로 사망자 6명 발생…“참전용사 파일럿 숨져”_고가위 베팅_krvip

미국의 한 에어쇼에서 구식 항공기 2대가 공중 충돌해 6명이 숨졌습니다.

로이터·AP 통신은 현지 사법당국을 인용해, 현지시각 12일 오후 1시 20분쯤 텍사스주 댈러스 공항에서 열린 ‘윙스 오버 댈러스 에어쇼’에서 보잉 B-17 폭격기와 벨 P-63 킹코브라 전투기가 비행 중 충돌해 6명이 숨졌다고 보도했습니다.

부상자는 파악되지 않았고, 당시 현장에서 행사를 지켜보던 관람객 4천 명은 무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망자 신원이 공식 발표되지는 않았으나, 켈러 지역 시장인 아민 미자니는 “육군 참전용사이자 은퇴 조종사인 테리 바커가 B-17에 타고 있었다”며 그가 이번 사고로 유명을 달리했다고 전했습니다.

기체가 큰 B-17에는 통상 4∼5명이 탑승하며, P-63은 조종자 혼자 모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에어쇼를 주최한 미 공군기념사업회(CAF)는 설명했습니다.

사고 원인 조사에 착수한 미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에어쇼에서 비행기 항로 통제가 제대로 이뤄졌는지를 우선적으로 규명할 방침입니다.

이 에어쇼에 참가한 항공기는 2차대전 당시 활약한 항공깁니다. B-17은 ‘하늘의 요새’로 불리는 미군 주력 폭격기였으며 P-63도 여러 전장에서 사용됐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