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뭄으로 1만 9천여 명 ‘제한 급수’…“도움의 손길 절실”_포커 긴소매 압축 셔츠_krvip

가뭄으로 1만 9천여 명 ‘제한 급수’…“도움의 손길 절실”_블레이즈 베팅 비밀_krvip

연 평균 수위의 절반으로 낮아진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 저수지(지난달)
■남부 도서 지역 가뭄 심각…제한 급수 '1만 9천여 명'

현재 전라남도 완도군과 경상남도 통영시는 극심한 가뭄으로 제한 급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강수량이 평년보다 많이 줄었기 때문인데, 광주·전남 지역의 최근 6개월 평균 강수량은 평년 대비 77%에 불과하고 부산·울산·경남의 경우도 평년 대비 92.8%밖에 안 됩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이번 달 기준 완도군 주민 1만 3,355명, 통영시 주민 2,298명이 제한 급수로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곳을 포함해 전국에서 1만 9,370명이 물 부족으로 '제한 급수'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먹는 물 기부 이어가기’ 행사 참여 모습(사진 출처: 행정안전부)
■'먹는 물 기부 이어가기' 행사…"도움의 손길 필요해"

행정안전부는 이렇게 극심한 가뭄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남부 도서 주민들을 돕기 위해 '먹는 물 기부 이어가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16일 서울시를 시작으로 경기도 안산시와 강원도,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경기도와 대전광역시가 기부 행렬에 동참했습니다.

전국에서 이어지는 기부 행렬 덕분에 지난 14일 기준 모두 7만 7,880병의 생수 등이 가뭄 지역 주민들에게 전해졌습니다.

또 적십자사와 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약 3,600만 원의 기부금이 모여 완도와 통영 도서 지역에 전달됐다고 행안부는 밝혔습니다.

물 기부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개인 또는 단체는 적십자사 또는 재해구호협회에 연락해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행안부는 "가뭄 해갈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량의 물이라도 기부 행사에 동참을 부탁드린다"라며 "가뭄 극복을 위해 물 기부 행사에 참여해주신 지방자치단체와 국민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