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백악관 관리 “대북정책 목표, 정권교체 아닌 비핵화”_다리를 닫는 카지노 문신 아이디어_krvip

美 백악관 관리 “대북정책 목표, 정권교체 아닌 비핵화”_판토야 포커 플레이어_krvip

미국 백악관 고위관리가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정책 목표는 정권교체가 아닌 비핵화라고 밝혔다고 미국의 소리(VOA) 방송이 오늘(3일) 보도했다.

미국 국가안보회의(NSC) 멤버인 크리스토퍼 포드 백악관 대량살상무기·확산금지 담당 수석국장은 2일(현지시간) 워싱턴 카네기평화재단에서 열린 미국 군축협회 연례회의 기조연설에서 대북정책을 설명하며 이같이 밝혔다.

포드 국장은 북한 정권에 강력한 경제적·외교적 압박을 가해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낮추기 위한 진지한 대화가 재개되도록 하는 게 트럼프 행정부의 접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북한의) 위협은 점증하고, 문제는 악화하며 긴장도 고조되고 있어 현상유지는 안정이 아니다"라며 미 당국이 북한의 군사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돈줄을 보다 효율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포드 국장은 또 미·중 두 나라가 협력해 북한 문제를 해결하는 게 중국이 바라는 안정과 이익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이해시킬 수 있다면 다른 다양한 진전들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오바마 행정부의 대북 '전략적 인내' 정책과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정책에 어떤 차이가 있느냐는 질문에 "인내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개입해 북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게 명확한 차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