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완영·이만희 “하늘에 맹세코 위증교사 없었다”_돈 버는 식품기계_krvip

與 이완영·이만희 “하늘에 맹세코 위증교사 없었다”_온라인으로 돈 버는 게 효과가 있나요_krvip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이완영·이만희·최교일 의원은 20일(오늘) 일부 언론이 제기한 청문회 사전모의와 위증 지시는 의혹에 대해 결코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세 의원은 지난 9일 이완영 의원실에서 이 의원의 요청으로 정동춘 K스포츠재단 이사장을 만난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위증교사와 모의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완영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공개로 신상 발언을 신청해 "어제 기자회견을 통해 모든 게 사실무근이고 제 의원직을 걸고 사실이 아님을 밝혔다"며 "야당에서 (국조특위 위원직에서) 사임하라고 하는데, 이 사건이 없었다면 정말 사임하고 싶은 마음이다. 반드시 이번 국조특위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 이런 일을 꾸민 사람을 처벌해야겠다"며 당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만희 의원도 의총에서 "지난 15일 청문회에서 정 이사장에게 제가 어떤 내용의 질의를 했는지 한번 봐달라. 출석한 증인들의 인격을 존중하고 경청하려 노력하지만, 그 사람에 대해선 평정심을 잃고 강하게 사퇴를 요구하기도 했다"며 "하늘에 맹세코 위증을 교사하거나 지시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최교일 의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정 이사장의 제보 내용은 태블릿PC가 최순실의 것이 아니고 고영태의 것이었다는 것"이라며 "그 태블릿PC가 최순실의 것이든 고영태의 것이든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단호하게 '제보 내용에 신빙성이 없다', '문제 삼을 내용이 없다'는 의견을 명백히 밝히고 돌아왔다"고 선을 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