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특검 수사기간 연장돼야”_골든 베토_krvip

野 “특검 수사기간 연장돼야”_바 크래쉬 게임_krvip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18일(오늘) "박근혜 대통령과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국정농단 의혹을 수사 중인 특검의 수사기간이 연장돼야 한다"고 한목소리로 촉구했다.

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 논평에서 "특검은 연장돼야 한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으로 정경유착도 밝혀졌다. 우병우 전 민정수석 일가의 직권남용과 정경유착 나머지 부분에 대한 가열찬 수사가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특검법이 제정될 때 취지를 보면 30일 연장을 필요시 요청하면 거의 자동 승인하게 돼 있다"며 "이에 비춰보면 황교안 권한대행은 국민의 명령에 따라 수사기간 연장을 승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청와대 압수수색도 지체없이 이뤄져야 한다. 청와대는 범죄 증거물의 은닉장소도, 피의자 대통령의 사유지도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이 이제 당당히 헌재 심리에 임하는 게 맞다. 헌재도 그동안 최선을 다해 심리를 진행한 만큼, 국정이 중단된 중대한 상황이니 오는 3월13일 이전에 선고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김경진 수석대변인도 구두논평에서 "삼성뿐 아니라 다른 재벌들과의 정경유착,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의 비리, 박 대통령의 비선진료 의혹 등 남은 수사가 산더미"라며 수사기간 연장을 촉구했다.

특히 "권한이 정지된 박 대통령은 당연히 특검의 대면조사를 수용해 본인을 둘러싼 의혹을 소명할 책무가 있다"며 "이 책임을 거부하는 건 또 하나의 국기 문란이자 헌법위반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청와대 시설에 대한 최종 책임자이자 압수수색을 수용해야 할 주체"라며 "황 대행은 특검 수사기간 연장과 청와대 압수수색을 지체 없이 받아들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