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무부 “평창올림픽, 안전·성공 확신”_수익성 있는 경기는 믿을 만하다_krvip

美 국무부 “평창올림픽, 안전·성공 확신”_인테리어 건축가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앵커]

미국 정부는 평창 동계 올림픽이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치러질 것으로 확신한다며, 한국과 긴밀히 공조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워싱턴 전종철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스티브 골드스타인 미 국무부 차관이 평창 동계 올림픽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골드스타인 차관은 무엇보다 평창 올림픽이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치러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올림픽 보안을 총괄하는 한국 당국은 2002년 월드컵, 2014년 아시안 게임 등을 개최한 세계 수준의 전문가들이라고 높이 평가했습니다.

특히 평창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뮈해 미국은 2년전부터 한국과 긴밀히 공조해 왔다고 강조했습니다.

동석한 이바노프 차관보는 테러 등 모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미 국무부는 한국이 포괄적 보안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확신 속에 미국 시민은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그제 미 상원과 하원은 지한파 의원들 주도로 평창동계올림픽 지지 결의안을 잇따라 발의했습니다.

한미 공조 강화를 위한 우리 외교 당국의 노력 속에 미 정부와 의회가 평창 올림픽에 힘을 실어주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전종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