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조사 내일(24일)부터 45일간…대통령실 포함·경호처는 제외_무료 슬롯 번역_krvip

국정조사 내일(24일)부터 45일간…대통령실 포함·경호처는 제외_전문 포커 플레이어 산타 카타리나_krvip

[앵커]

안녕하십니까.

KBS 9시 뉴스, 시작합니다.

어제(22일) 9시 뉴스에서 만난 이태원 참사 유가족 조미은 씨의 말입니다.

자녀의 사진을 품에 안은 가족들은 "진실을 밝혀달라"고 했고 늦었지만 오늘(23일), 정치권이 답변을 내놨습니다.

내일(24일)부터 45일 동안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가 시작됩니다.

첫 소식, 방준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야 3당이 국정조사 계획서 처리를 공언한 본회의를 하루 앞두고 여야 원내대표가 손을 맞잡았습니다.

'이태원 참사'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에 전격 합의한 겁니다.

4선 중진 민주당 우상호 의원을 위원장으로, 여야와 비교섭단체를 아우르는 의원 18명으로 특위를 구성합니다.

특위는 국정조사 계획서가 채택되는 내일부터 45일간 활동하게 됩니다.

자료 제출 등 준비 기간을 거쳐 12월 2일이 법정 시한인 내년도 정부 예산안을 처리하고, 곧바로 기관 보고와 현장 검증, 청문회 등을 실시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사가 미진할 경우 본회의 의결로 연장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주호영/국민의힘 원내대표 : "두 번 다시 유사한 사고가 생기지 않는 재발 방지 대책을 꼼꼼히 짜는 그런 모범적인 국정조사가 되기를…."]

[박홍근/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상상할 수 없는 사회적 대참사를 치른 우리 국민의 준엄한 명령을 집권 여당도 결국은 거스를 수 없었다."]

조사 대상 기관은 총리실을 비롯해 행정안전부 등 관련 부처, 대검찰청, 서울시, 소방청 등 16곳으로 정리됐습니다.

막판까지 쟁점이었던 대통령실의 경우 비서실 산하 국정상황실과 안보실 산하 위기관리센터가 포함된 반면, 야권이 요구한 대통령 경호처는 제외됐습니다.

경찰청이 포함된 가운데 이번 참사를 수사 중인 특별수사본부까지 포함되는지에 대해선 이견이 남은 상황입니다.

국정조사 특위는 내일 본회의 전에 첫 번째 회의를 열어 국정조사 계획서에 담을 세부 사항을 조율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방준원입니다.

촬영기자:장세권 조승연/영상편집:김유진/그래픽:채상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