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기 추가 배치·진화라인 구축”…산불 대응체계 정비_빙고 세계_krvip

“헬기 추가 배치·진화라인 구축”…산불 대응체계 정비_루이스 카지노 페트롤로나 학교_krvip

정부가 대형 산불 피해를 줄이기 위해 헬기를 추가 배치하는 등 종합 대책을 내놨다.

국민안전처는 27일 산림청 등 9개 관계기관과 '대형 산불 대응체계 개선대책'을 발표했다.

우선, 헬기 출동에 오래 걸리는 취약지대를 없앤다. 영동지역은 산불 발생 시 국지적 강풍으로 대형 산불로 확대될 가능성이 커 고성~강릉~울진~영덕을 잇는 헬기진화라인을 구축하고, 진화 취약지대인 춘천과 영월, 영동 지역에 헬기를 추가 배치하기로 했다.

또, 비무장지대나 담수지에서 먼 지역에서 산불이 발생한 때를 대비해 이동식 저수조와 취수보 등도 확충한다.

이와 함께 야간이나 강풍이 불 때도 진화에 나설 수 있는 대형헬기도 마련할 계획이다. 2025년까지 중대형급 헬기 15대를 추가 확보하기로 했다.

안전처는 산불이 났을 때 산림청과 자치단체가 긴급재난문자를 직접 발송하도록 관련 제도도 개선할 예정이다.

류희인 차관은 "최근 우리나라의 기후도 유럽처럼 고온건조한 상태로 변화하고 있어 여름철에도 대형 산불이 발생할 수 있다"며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한 포르투갈 산불을 반면교사 삼아 관계기관 간 대응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