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서해 최전방 사격훈련…北해안포 잡는 ‘스파이크’ 발사_다운로드해 무료 슬롯을 확보하세요_krvip

軍, 서해 최전방 사격훈련…北해안포 잡는 ‘스파이크’ 발사_알파벳 빙고 게임 방법_krvip

우리 군이 서해 최전방 서북도서에서 북한의 국지도발에 대비한 해상사격훈련을 했다.

군 관계자는 오늘(7일) "서북도서방위사령부는 오늘 오후 백령도 주둔 해병대 6여단과 연평도 주둔 해병대 연평부대 해상사격훈련장에서 부대 편제 화기 사격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훈련은 서해 북방한계선(NLL) 이남 우리 해역에서 실시하는 훈련으로, 전투 수행 절차 숙달을 위한 정례적인 훈련"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훈련에서 해병대 6여단과 연평부대는 남쪽으로 K-9 자주포 200여 발을 발사했고, AH-1S '코브라' 공격헬기에 탑재한 벌컨포도 발사했다.

이번 훈련에서는 또, 유사시 북한의 해안포를 정밀타격하는 지대지 유도무기 '스파이크' 미사일도 1발 발사해 표적을 명중했다.

이스라엘산 스파이크 미사일은 북한군이 갱도에 숨겨둔 해안포까지 파괴하는 무기로, 지난 2013년 서북도서에 배치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해상사격훈련은 정례적인 훈련으로, 기존 절차대로 유엔군사령부 군사정전위원회를 통해 북측에도 사전 통보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