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작년 사업보고서 ‘스톡옵션·회사분할’ 집중 점검_가장 저렴한 베토 카레로 티켓_krvip

금감원, 작년 사업보고서 ‘스톡옵션·회사분할’ 집중 점검_일하지 않고도 돈 버는 방법_krvip

금융감독원이 지난해 사업보고서를 점검할 때 스톡옵션과 물적 분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채권 현황 등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겠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2021 회계연도 사업보고서 중점 점검 사항을 이같이 예고했습니다.

사업보고서 중점 점검은 기업의 사업보고서가 형식적으로 작성기준에 부합하게 작성됐는지 금감원이 매년 점검하는 절차입니다.

올해 중점 점검 대상 법인은 유가증권시장 주권상장법인 823개 등 모두 2,926개입니다.

올해 주요 점검항목 가운데 재무사항은 요약 재무정보의 기재 형식, 합병·분할, 재무제표 재작성 등 유의사항 기재, 재고자산 현황 공시, 내부감사기구·감사인 간 논의내용 기재 등 11개 항목입니다.

지난해 자본시장의 주요 이슈로 부상한 물적 분할 항목이 중점 점검에 반영됐습니다.

비재무사항 7개 점검 항목에는 ESG 채권 발행 및 사용실적, 주식매수선택권 부여·행사 현황 등이 포함됐습니다.

금감원은 점검 결과 확인한 미흡한 사항을 오는 5월에 회사와 감사인에게 개별 통보, 스스로 정정하도록 안내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