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들어가자마자 탕!”…화성 총기난사 사건 재구성_내일 카지노 예상_krvip

“집에 들어가자마자 탕!”…화성 총기난사 사건 재구성_돈을 버는 폭죽 게임_krvip

노부부와 파출소장 등 4명이 숨진 27일 경기 화성의 총기난사 사건은 형제간 불화가 원인으로 추정된다.

이 사건을 처음 신고한 것으로 알려진 조모씨도 이날 아침부터 사건이 발새한 경기도 화성시 남양동의 2층짜리 단독주택 근처에서 보수공사를 하던 중 용의자 전모(75)씨와 전씨의 형수가 다투는 장면을 목격했다.

경찰이 단독주택으로 들어가는 길목에 위치한 편의점에서 확보한 CCTV에는 전씨의 차량으로 추정되는 검은색 에쿠스 승용차가 오전 8시 40분께 단독주택으로 향하는 장면이 담겨 조씨는 이후부터 사건이 발생한 오전 9시 30분께까지 사건을 지켜본 것으로 보인다.

조씨에 따르면 전씨와 형수는 단독주택 옆 빌라 주차장에서 말다툼을 시작했다.

조씨가 "어르신들끼리 너무 심하게 싸운다고 생각했다"고 말할 만큼 큰소리로 다투던 이들은 얼마 후 단독주택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주차장에 세워진 차량 등으로 인해 이들의 모습을 자세히 볼 수 없던 조씨의 눈에 전씨 손에 들린 엽총이 들어온 것도 이 순간이다.

조씨는 "큰소리로 다퉜지만 귀담아듣지 않아서 정확히 어떤 대화가 오갔는지는 모르겠다"며 "두 사람이 집으로 들어갈 때 남자 손에 총이 들려 있는 것을 봤다"고 말했다.

그는 그로부터 1∼2분도 지나지 않아서 두 발의 총소리를 들었다.

깜짝 놀란 조씨가 단독주택을 쳐다보니 한 여성이 눈물을 흘리며 2층 베란다로 뛰쳐나왔다.

숨진 전씨 형 부부의 며느리인 이 여성은 조씨를 향해 "신고해달라"고 외쳤고 조씨는 오전 9시 34분께 119에 신고했다.

조씨는 "두 사람이 집에 들어간 뒤 금방 탕, 탕하는 총소리가 두 번 났고 여성의 부탁을 받고 바로 신고했다"며 긴박했던 당시 상황을 떠올렸다.

조씨 신고를 받은 화성서부경찰서 남양파출소 소속 이강석 경감(소장)과 이모 순경은 4분 뒤인 오전 9시 38분께 현장에 도착해 출입문을 열고 진입을 시도했지만 전씨는 사냥용 엽총을 발사해 "들어오지 말라"며 경고했다.

그때 이 경감이 전씨를 설득하기 위해 안으로 들어가려고 재차 시도하다가 전씨가 쏜 총에 맞아 안쪽으로 쓰러져 숨졌다.

전씨는 이후 범행에 사용한 엽총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며느리는 2층에서 뛰어내려 허리 등을 다쳐 현재 수원 아주대병원에서 격리조치돼 치료를 받고 있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지만 곧 척추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경찰은 단독주택 옆 빌라 주차장에 세워진 전씨의 검은색 에쿠스 승용차에서 발견된 형에 대한 오래된 원망과 반감이 담긴 유서와 유족, 신고자 조씨, 이웃 주민 등의 진술을 토대로 재산 문제 등 형제간 불화가 사건의 원인인 것으로 보고 있다.

☞ 바로가기 화성서 총기난사 4명 사망·1명 부상…“재산 갈등 추정”

☞ 바로가기 이틀 만에 또다시 ‘유사 총기사고’…관리에 비상

☞ 바로가기 대낮 주택가 총기난사…이웃 “법 없이도 살 분들인데”

☞ 바로가기 경찰청 “폭력 성향 범죄 경력 있으면 총기 소지 못한다”

☞ 바로가기 [취재후] 돈 문제 얽힌 ‘애증’ 이 일가족 참극으로…

☞ 바로가기 [뉴스9] 전 동거녀 가족에게 엽총 쏴 3명 살해…용의자 자살

☞ 바로가기 [뉴스9] 장소 옮기며 3차례 총격에 불까지…공포의 10분

☞ 바로가기 [뉴스9] ‘총기 안전지대’ 옛말…민간인 16만여 정 소지

☞ 바로가기 [뉴스 따라잡기] ‘공포의 10분’ 전 동거녀 가족 총격 살해…왜?



▲ 27일 오전 공기총 난사로 4명이 숨진 경기도 화성 사건 현장에서 경찰 관계자들이 조사를 벌이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 27일 오전 공기총 난사로 4명이 숨진 경기도 화성 사건 현장에서 경찰 관계자들이 조사를 벌이고 있다.[사진 = 연합뉴스]



▲ 27일 오전 공기총 난사로 4명이 숨진 경기도 화성 사건 현장에서 경찰 관계자들이 조사를 벌이고 있다.[사진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