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무즈 해협 인근서 미국 정유사 운영 유조선 피격”_스타듀 카지노에서 게임하는 방법_krvip

“호르무즈 해협 인근서 미국 정유사 운영 유조선 피격”_팔카오 베팅 하우스_krvip

걸프 해역(페르시아만)에서 미국 정유사가 운영하는 유조선이 총기 공격을 받았다고 영국 해군 해사무역기구(UKMTO)가 5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UKMTO는 이날 호르무즈 해협으로 이어지는 오만 인근 해역에서 유조선이 총격받았으며 인명 피해는 아직 보고되지 않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영국 보안업체 암브레이는 공격을 받은 선박이 미국 정유업체 셰브런이 운영하는 대형 유조선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유조선은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출발해 싱가포르로 향하는 중이었으며 피격 후 속도를 높이고 항로를 바꿨다고 암브레이는 설명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중동을 담당하는 미해군 5함대는 유조선 피습 사실을 확인하면서 공격 주체가 이란군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티머시 호킨스 5함대 사령관은 이날 로이터 통신에 "이란 해군이 공해에서 민간 유조선 2척을 나포하려고 시도했고, 선박 한척에 대해서는 총격을 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호킨스 사령관은 구조 요청을 받은 미군함이 유조선에 접근하자 이란군 선박은 퇴각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란 측과 셰브런은 이날 사건과 관련한 입장을 즉각 내놓지 않았습니다.

폭이 40㎞에 불과한 호르무즈 해협은 세계 해상 원유 운송량의 약 20%가 통과하는 곳으로 미국 군함과 혁명수비대 함정 간 군사적 마찰이 빈발하는 곳입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