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인질 50명 석방·사흘간 휴전’안 합의 추진”_슬롯 라그나로크 퀘스트_krvip

“카타르 ‘인질 50명 석방·사흘간 휴전’안 합의 추진”_앤커맨 포커북_krvip

하마스와 이스라엘 간 인질 및 휴전 협상을 중재해 온 카타르가 '인질 50명 석방 및 사흘간 휴전' 방안을 두고 양측의 합의 도출을 시도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현지 시각 15일 보도했습니다.

협상 내용을 보고받은 관리에 따르면 미국과도 조율된 이 협상안에는 하마스가 지난달 7일 이스라엘 기습 당시 잡은 인질 50명을 풀어주고, 이스라엘이 사흘간 휴전에 합의하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또 협상안에는 이스라엘 교도소에 수감된 팔레스타인 여성 및 아동을 석방하고, 가자지구에 대한 인도적 구호를 확대하는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다만, 협상안에 명시된 석방 대상 팔레스타인 수감자 수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 관리는 하마스 측이 협상안 개요에 동의했지만, 이스라엘은 동의하지 않은 채 세부 사항에 대한 협상을 지속하고 있다고 상황을 전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카타르 주도로 진행 중인 양측간 협상 상황이 최근 크게 바뀌었지만, 지금은 '50명의 민간인 인질 석방과 사흘간의 휴전'에 초점이 맞춰졌다고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인질 협상을 둘러싼 이스라엘 언론의 보도는 다소 엇갈리고 있습니다.

일간 하레츠는 이번 협상이 주요 의제를 둘러싼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견해차로 위기를 맞았다고 전했습니다.

아랍권과 팔레스타인 소식통에 따르면 휴전 기간과 관련 하마스는 닷새를 제시한 반면, 이스라엘은 최대 사흘만 휴전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또 하마스는 휴전 기간 이스라엘의 가자지구내 드론 운용 금지와 가자지구 남북간 자유로운 이동을 조건으로 내걸었는데, 이스라엘은 이런 요구를 완강하게 거부하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의 히브리어 매체들은 양측간 협상이 며칠 내로 타결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