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미시간주 법원서 죄수가 총 빼앗아 집행관 2명 사살_고통도 없고 이득도 없다 토렌트_krvip

美 미시간주 법원서 죄수가 총 빼앗아 집행관 2명 사살_카사닉 기계_krvip

미국 미시간 주 남서부 세인트조지프 시의 법원에서 11일(현지시간) 오후 죄수가 법원 집행관의 총을 빼앗아 집행관 2명을 사살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총격범은 범행 직후 다른 집행관들에 의해 사살됐다.

미시간 주 베리언 카운티 보안관국의 폴 베일리 국장은 이날 오후 2시 30분쯤 법원 건물 3층에서 법정으로 호송되던 수감자 1명이 몸싸움 끝에 호송 집행관의 권총을 빼앗아 총격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 총격으로 집행관 2명이 총탄에 맞아 숨지고 경찰 1명과 민간인 1명이 다쳤다. 부상자들은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일리 국장은 총격범이 여러 혐의로 수감 중이었다고 밝혔으나, 구체적인 죄목은 공개하지 않았다. 범행 당시 그가 수갑이 채워진 상태였는지도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총격이 발생하자 법원청사는 물론 인근 관공서 건물이 모두 폐쇄됐다. 릭 스나이더 미시간 주지사는 "주 경찰이 현장의 안전을 확보하고 사건 조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사건은 지난 7일 텍사스 주 댈러스 시에서 매복 저격범에 의해 경찰관 5명이 사살된 지 며칠 지나지 않아 발생해 충격을 더하고 있다.

워싱턴포스트는 이로써 올해 들어 공무 중에 총에 맞아 사망한 사법 집행관의 숫자는 27명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16명보다 11명 늘어난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