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한일정상회담에 “양자관계 진전 노력 보여줘…매우 환영”_라이브 카지노 매장_krvip

美, 한일정상회담에 “양자관계 진전 노력 보여줘…매우 환영”_포키포키 공포 게임_krvip

미국 국무부는 한일 양국이 오는 16일 정상회담을 개최하는 것과 관련해 "미국의 확고한 동맹국인 한국과 일본 정상의 만남은 양자관계를 진전시키기 위한 양측의 노력을 명백히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네드 프라이스 대변인은 14일(현지시간) 전화 브리핑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강제징용 피해보상 해법 발표 등과 관련해 "당시 우리는 한일 양국에 관계 개선을 촉구한 바 있다, 한일 정상회담을 매우 환영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한일간 관계 개선이 한미일 3국 협력 관계에서도 중요하다고 지적한 뒤 "3자 관계는 북한이 초래하는 위협이나 인도·태평양 지역에서의 다른 전략적 도전, 또는 글로벌 도전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한미일 3국은 자유롭고 개방된 인도·태평양에 대한 오랜 비전과 신념을 갖고 있다"면서 "미국은 한국, 일본과 양자적으로 협력해온 것도 이런 비전에 대한 것이며, 미국이 3자 차원에서 협력을 심화하고 싶은 것도 이런 비전에 대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