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법안소위서 공수처법 개정 논의” 野 “윤 총장 직무배제 현안질의부터”_포커 게임을 봤다_krvip

與 “법안소위서 공수처법 개정 논의” 野 “윤 총장 직무배제 현안질의부터”_포커스타에서 무료로 플레이하는 방법_krvip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회가 국회의장 중재로 소집된 네 번째 회의에서도 결론을 내지 못하면서 여당이 공수처법 개정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26일) 국회 법사위 법안소위를 열어 추천위 의결 정족수를 바꾸는 내용 등의 공수처법 개정안을 검토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어제 추천위 회의가 진행되는 동안 민주당은 단독으로 법사위 법안심사1소위를 열고 상정된 공수처법 개정안 5건을 종합 심사했습니다. 다만 야당이 참여하지 않은 만큼 의결 절차에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소위원장인 민주당 백혜련 의원은 "핵심 쟁점인 의결 정족수를 '3분의 2'로 바꾸자는 의견이 다수라며, 전체적으로 위원들 사이에 견해차가 큰 부분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정치 환경 변수가 계속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공수처법의 통과 시점은 확정적으로 말할 수는 없다"고 야당과의 협의 여지를 남겨뒀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법사위 전체회의를 열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윤석열 검찰총장 직무 배제와 관련해 긴급현안질의를 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국민의힘은 오전 10시 전체회의를 열자는 소집요구서를 제출해놓은 상태입니다.

이에 대해 백 의원은 "소위가 열리기로 했는데 (야당이) 들어오지 않고 대검에 가고 정치적 행위를 하기 때문에 전체회의를 여는 것이 어떤 면에서 맞는지 봐야 한다"며 "우리도 현안 질의를 반대했던 입장은 아니지만, 정치 공세 성격으로 일관하는 건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