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바른정당, ‘사드 연기 요구’ 송영길에 “오만하다”_슬롯 엠 도당_krvip

與·바른정당, ‘사드 연기 요구’ 송영길에 “오만하다”_파워 포커 영화_krvip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은 3일(오늘)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대통령 선거 경선캠프 총괄본부장을 맡은 송영길 의원이 지난 1일 한민구 국방부 장관과 면담하면서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논의를 다음 정권으로 넘기라고 한 것과 관련해 "무책임하고 오만한 요구"라며 한목소리로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송 의원이 인천시장이던 2010년 북한의 연평도 피격 당시, 현장에서 그을음이 묻은 소주병을 집어 들고 "이거 진짜 폭탄주네"라고 말해 논란을 일으킨 점을 지적하면서 "송 의원은 안보불감증의 대명사이자 지난 1월 중국을 방문해 말 한마디 못하고 중국 입장만 듣고 돌아와 '사대(事大) 외교, 굴욕 외교' 논란을 불러일으킨 장본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서 "송 의원의 한 국방장관 면담은 문 전 대표의 의중이 반영된 것이고, 결국 문 전 대표가 정권을 잡을 시 사드 배치를 철회하겠다는 선언과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같은 당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도 구두논평에서 송 의원의 발언에 대해 "아무 대책도 없이 차기 정부로 미루자는 주장은 무책임하기 이를 데 없다"며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이 너무나 명백하며, 또 우리 자신을 위해 동맹을 맺은 미국과의 합의를 일방적으로 파기하겠다는 것은 한미방위체계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민주당과 문 전 대표에 대해 "'안보 포기당', '안보 외면당'답게 무책임하고 위험하게 국민의 안보 불감증을 유도하고 있다"면서 "수권할 자격이 없음을 스스로 입증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바른정당 이기재 대변인도 서면 논평에서 "정권을 다 잡은 듯 국방부 장관까지 드잡이하는 모양새가 가관"이라며 "국가안보를 장사꾼 흥정하듯 말하는 송 의원은 어느 나라 국민이냐"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사드가 국회 비준 사항이라는 것도 맞지 않는다"며 "국방부에서 비행기와 탱크를 살 때도 국회에서 비준을 받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서 "국가 안보를 위한 무기 체제를 구축하는 일에 더 이상 발목을 잡지 말기를 바란다"며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안보는 시간을 미룰 문제가 아니다. 이미 늦어도 많이 늦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