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철원∙경기 양주서 ‘살충제 달걀’ 추가 검출_지난 경기에서 바스코가 승리했습니다._krvip

강원 철원∙경기 양주서 ‘살충제 달걀’ 추가 검출_우버로 돈 버세요_krvip

국내산 달걀에서도 살충제 성분인 '피프로닐'이 검출돼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강원도 철원시 산란계 농가 1곳에서 추가로 피프로닐이 검출됐다. 또 경기도 양주시 농가 1곳에선 허용 기준치를 초과한 또 다른 살충제 성분 '비펜트린'이 검출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16일) 산란계 사육농가 243곳에 대한 '살충제 달걀' 전수조사 1차 결과를 발표한 뒤, 이 가운데 241개 농가가 적합 판정을 받고 강원도 철원과 경기도 양주 농가 총 2곳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강원도 철원시 농가는 산란계 5만 5천 마리를 사육하고 있으며 살충제 성분인 피프로닐이 1kg당 0.056mg 이 검출됐다. 국제 기준인 코덱스(Codex) 기준치인 1kg당 0.02mg 보다 높은 수치다.

또, 2만 3천 마리 규모의 경기도 양주시 농장에선 또 다른 살충제 비펜트린이 1kg당 0.07mg 검출됐다. 현재 비펜트린의 허용 기준치는 0.01mg이다.

농식품부는 부적합 농가들을 식약처와 지자체에 통보하고, 부적합 농가에서 생산, 유통된 달걀에 대해 유통∙판매 중단 조치에 들어갔다.

또 검사에서 적합판정을 받은 241개 농가에 대해 오늘부터 증명서를 발급해 정상 유통할 방침이며 내일(17일)까지 모든 산란계 농장에 대한 전수검사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들 농가에서 생산 유통되는 달걀은 전체 물량의 25%를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