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유재수 靑 감찰조사 받을 때 제대로 파악 못해”_포커 스타에서 동전을 버는 방법_krvip

금융위 “유재수 靑 감찰조사 받을 때 제대로 파악 못해”_번역기와 빙빙_krvip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전 금융위 국장)의 비위 의혹과 관련해 "(유재수 당시 국장에 대한) 청와대 감찰조사가 진행될 때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습니다.

최 위원장은 오늘(27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자유한국당 김성원 의원이 "금융위 자체 감사를 하지 않았고, 비위 행위가 있었는데 아무것도 몰랐다"고 지적하자 이같이 답변했습니다.

최 위원장은 "인사에 참고하라는 (청와대) 통보를 받고 (금융정책국장에서) 본부 대기로 발령냈고, 그다음에 퇴직했다"며 "문제가 있다는 것을 보도를 통해 안 것은 비교적 최근이다. 어떤 비위가 있는지 보도 외에는 아는 게 없고, 퇴직 다음 일이라서 조사 대상이 아니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 부시장에 대해선 자유한국당과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 등으로부터 '자산운용업체 K사가 420억 원의 성장사다리펀드 운용사로 선정되도록 압력을 행사했다'거나 '반도체 회사 M사가 120억 원의 취득세를 감면받도록 알선했다'는 등의 비위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금융위가 유 부시장의 비위 의혹과 관련한 통보를 받고도 자체 감사 없이 의원면직 처리한 것은 문제라는 바른미래당 이태규 의원의 비판에 대해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은 "사안이 위중하거나 객관적으로 문제가 있으면 자체 감사를 한다"면서도 "유 전 국장 금융위 재직 당시에는 감사할 만한 증거가 없어서 안 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부위원장은 또 "(스폰서 의혹 등) 품위 유지와 관련한 청와대 감찰조사가 있었고, 이후에 추가 감사할 만한 사실이 없어서 추가 감사를 안 했다"며 "(감찰조사 결과는) '품위 유지에 문제가 있다'는 거였고, 적절한 인사조치를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