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안보보좌관 “러시아 핵무기 사용 시 단호하게 대응”_아라비다 슬롯_krvip

美 안보보좌관 “러시아 핵무기 사용 시 단호하게 대응”_유튜브로 돈 벌기 시작했을 때_krvip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현지시간 25일 러시아가 핵무기를 사용할 경우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며, 이런 입장을 비공식 채널을 통해 러시아 측에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이날 미 CBS 방송에 출연해 "러시아의 핵무기 사용 가능성은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며, 다른 무엇보다 심각한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린 비공식 채널을 통해 만약 핵무기를 사용하면 러시아는 치명적인 결과에 직면할 것이고, 미국과 동맹들은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전달했다"며 "그것이 무엇을 수반할지 명확히 설명했다"고 답했습니다.

또, "우리는 우크라이나를 계속 지원할 것이란 점을 공개적으로도 분명히 한 바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N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핵무기 사용 위협에 대해 "러시아가 선을 넘으면 치명적인 결과가 있을 것이며, 미국은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미국의 대응 의지를 밝혔습니다.

한편 푸틴 대통령은 지난 21일 동원령을 내리면서 핵무기 사용 가능성을 시사했고, 이에 대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유엔총회 연설에서 "핵전쟁은 승자가 없고, 결코 일어나선 안 된다"고 강하게 경고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