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7함대사령관 “北 군사행동 우려…김정은, 항모 훈련에 짜증”_베팅 등록 시 보너스 받기_krvip

美 7함대사령관 “北 군사행동 우려…김정은, 항모 훈련에 짜증”_텍사스 홀덤 포커 퀴즈_krvip

인도·태평양 지역을 관할하는 미군 7함대의 칼 토머스 사령관은 “우리가 그 지역에 있었던 게 아마도 김정은의 짜증(tantrum)을 불러일으킨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토머스 사령관은 14일(현지시간) 미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대담에 출연해 북한의 미사일 도발 등에 대한 질문에 7함대 소속 로널드 레이건호의 동해상 한미·한미일 연합훈련을 거론하면서 이같이 언급했습니다.

토머스 사령관은 “북한은 탄도미사일 발사 등 군사행동을 하고 있다”며 “그것은 확실히 주한미군뿐 아니라 우리 관심도 끌고 있고, 실제로 우려되는 행동”이라고 했습니다.

토머스 사령관은 “알다시피 그들이 미사일을 발사했을 때 우리는 한국, 일본과 탄도미사일 방어 훈련을 했고 이는 우리가 매우 협력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토머스 사령관은 동해를 ‘일본해’라고 지칭하며 로널드 레이건호가 대특수전 훈련을 했다면서 지난 수년간 미 항공모함이 동해에서 작전을 하지 않았고, 한국도 방문하지 않은 데 대해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한국의 이전 정부가 현 정부와 다른 (대북) 접근을 했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댔습니다.

그러면서 “아마 그래서 우리(항모전단)가 그 지역에 있었던 것에 대해 김정은의 짜증이라고 하든 뭐라고 부르든 (북한이) 반응을 일으킨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