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 개선방안 논의_포커 테이블 판매 아일랜드_krvip

국정감사 개선방안 논의_근친상간 러시안 룰렛과 룰렛 길리안_krvip

⊙류근찬 앵커 :

국회 국정감사를 앞두고 오늘 국회에서 있은 국정감사 개선방안에 관한 세미나에서 여당.야당 의원들은 바람직한 국정감사의 방향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습니다. 국정감사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감사원의 기능이 국회로 이관돼야 한다는 의견도 되풀이 됐습니다.


민경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민경욱 기자 :

술취한 국감, 겉핧기 국감, 반쪽 국감에서 달라진 국감, 대안제시 국감, 그리고 호통시대 끝난 국감으로 적어도 언론의 표현상으로는 점차 개선돼온 국정감사 제도 그러나 아직도 개선점이 많은 국감제도를 두고 여야의 처방은 각기 다릅니다.


신한국당의 손학규 제1정책 조정위원장은 정쟁 성격의 국감과 무책임한 주장에 의존한 폭로 성격의 한탕주의 국감은 청산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손학규 (신한국당 정책조정위원장) :

우리가 갖고 있는 자원 또는 노하우 이런걸로서 우리가 국정감사를 수사하는 자세로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민경욱 기자 :

새정치국민회의의 이해찬 정책위의장은 다수당이 증인과 자료에 대한 채택을 거부해 국감의 취지가 훼손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해찬 (새정치국민회의 정책위의장) :

자체 점검 차원에서 라도 1년에 한번쯤은 대청소라는 차원에서 점검하는 자세가 공무를 집행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예방적 효과를


⊙민경욱 기자 :

자유민주연합의 허남훈 정책위의장은 시간부족과 전문 분야에 대한 인력부족 등 국정감사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감사원과의 공조가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허남훈 (자유민주연합 정책위의장) :

본회의에서 또는 상임위원회에서 감사원에 요구가 있을 때는 이것을 감사해서 국회에 보고해 주는


⊙민경욱 기자 :

그러나 용두사미라는 비난을 면하고 국감제도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사후관리가 필요하다는 주장도 제기됐습니다.


KBS 뉴스, 민경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