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과학관, 유아·초등 저학년 ‘우주파일럿 캠프’ 개최_카사 보카차프록스 그린 빌리지 카지노_krvip

국립어린이과학관, 유아·초등 저학년 ‘우주파일럿 캠프’ 개최_기하학적 모양 빙고 색칠하기_krvip

국립어린이과학관은 오는 11월 5일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2022 우주파일럿 미션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캠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일종의 예선 격인 ‘온라인 미션 캠프’를 먼저 통과해야 합니다. 온라인 과제 캠프는 9월 17∼25일, 10월 1∼9일, 10월 15∼23일 등 총 3회 진행되는데 국립어린이과학관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을 보고, 영상 말미에 제시된 과제를 수행한 뒤 온라인으로 결과물을 제출하는 방식입니다. 영상과 과제는 우주발사체를 주제로 합니다.

세 번의 과제를 모두 수행한 어린이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낸 1명에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최우수 2명에게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상, 우수 2명에게 국립어린이과학관 관장상을 줍니다.

최우수, 우수를 포함해 성적 상위 30명 어린이는 서울 종로구 국립어린이과학관에서 진행되는 ‘우주파일럿 미션 캠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30명의 어린이는 11월 5일 오후 6시에 보호자와 함께 전시관 이곳저곳에 마련된 우주인 훈련 체험을 수행하고, 과학자를 만나 강연을 듣고 직접 천체를 관측합니다. 모든 과정을 마친 어린이는 우주파일럿 수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 우주파일럿 미션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국립어린이과학관 누리집(www.csc.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과기정통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