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5월 생산자물가지수 -3.7%…4달째 ‘마이너스’_무료로 기프트 카드를 얻는 방법_krvip

中 5월 생산자물가지수 -3.7%…4달째 ‘마이너스’_포커 게임 서류가방 구입처_krvip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중국 안팎의 수요가 위축되면서 중국의 생산자물가지수(PPI) 부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10일)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중국의 5월 PPI는 지난해 같은달보다 3.7% 낮았습니다.

올해 중국의 월간 PPI 상승률은 1월 0.0%, 2월 -0.5%, 3월 -1.5%, 4월 -3.1% 5월 -3.7%로 뚜렷한 하강 추세입니다.

원자재와 중간재 가격, 제품 출고가 등을 반영하는 PPI는 제조업 등 분야의 활력을 나타내는 경기 선행 지표 중 하나입니다.

중국의 PPI 부진 지속 현상은 중국 안팎의 수요 부진에 따른 결과로 분석됩니다. 제품을 생산해도 팔 데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미국과 유럽 등 중국의 주요 수출국 경제가 심각한 타격을 받으면서 중국 수출 기업들이 직접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해관총서가 최근 발표한 중국 5월 수출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3.3% 감소했습니다. 1∼3월 부진하던 수출이 4월 '반짝 반등'했지만, 한 달 만에 다시 감소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