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공수처법 개정”…野 “秋·尹 국정조사”_포커 주사위 게임 디자인_krvip

與 “공수처법 개정”…野 “秋·尹 국정조사”_베팅 팁을 위한 최고의 앱_krvip

[앵커]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배제에 정치권 공방도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윤 총장에 대한 징계가 적법했다며, 검찰개혁과 함께 공수처를 서둘러 출범시키겠다며 공수처법 개정에 힘을 실었습니다.

국민의힘은 윤 총장을 국정조사하자는 민주당의 제안을 수용하겠다며, 추미애 장관도 함께 조사하자고 했습니다.

김수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윤석열 검찰총장 직무배제에 여당은 정당한 징계 절차라고 강조했습니다.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정책조정회의에서 검찰의 재판부 사찰이 드러났다면서, 검찰의 자성과 성찰을 촉구했습니다.

공수처법 개정에 대한 의지도 드러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어제 공수처장 추천위가 또다시 합의를 보지 못했다며, 야당 측의 처장 추천 거부권을 없애는 방향으로 공수처법 개정을 서두르겠다고 했습니다.

야당은 윤 총장을 국정조사하자는 민주당 이낙연 대표의 제안을 적극 수용한다며, 추미애 장관도 함께 조사하자고 역제안했습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대위 회의에서 추 장관의 수사지휘권과 검찰권 남용 등에 대해서도 포괄적으로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윤 총장과 추 장관에 대한 국정조사를 거듭 제안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나서 이 사태를 수습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관련 상임위인 법사위에서도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측 법사위원들은 오늘 오전 긴급현안질의를 열고 윤 총장과 추 장관을 국회에 출석시키려 했지만 윤호중 법사위원장의 제지에 무산됐습니다.

윤 위원장은 국회법상, 국민의힘 측 법사위원들이 개의요구는 할 수 있어도 의사일정이나 출석요구 권한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오후엔 여당 단독으로 법사위 법안심사 소위가 열렸습니다.

공수처법 개정안을 심사하겠다는 건데, 어제에 이어 오늘도 야당 의원들은 일정에 합의해준 적이 없다며 소위에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KBS 뉴스 김수연입니다.

영상편집:이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