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통일부 장관 “방역 협력 적극 나설것…北 호응 부탁”_디지털 계정을 만들고 돈을 벌어보세요_krvip

권영세 통일부 장관 “방역 협력 적극 나설것…北 호응 부탁”_지난 유럽 컵에서 우승한 사람_krvip

권영세 신임 통일부 장관이 “북한의 코로나 19 확산으로 주민들의 큰 피해가 우려된다”며 “북한과의 방역 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권 장관은 오늘(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42대 통일부 장관 취임식에서 “의료·방역 등 인도적 협력은 어떤 정치적 상황과도 연계하지 않고 조건 없는 협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권 장관은 이어 “북한도 적극적으로 호응해서 주민들의 피해를 막는 데 협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앞서 오늘 오전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통해 방역협력과 관련한 실무접촉 제안을 담은 대북 통지문을 발송하려 했지만, 북측이 접수 의사를 밝히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권 장관은 취임사를 통해 북한의 호응을 거듭 촉구한 것으로 보입니다.

권 장관은 “지난주에도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했고 북한 전역으로 코로나가 확산 되면서 주민들의 삶은 큰 위험에 직면해 있다”며 고조된 남북 간 긴장국면 완화와 북한 주민들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 제공을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로 꼽았습니다.

그러면서 “짧은 호흡과 긴 호흡을 섞어가며 통일 정책의 이어달리기를 계속해 나가야 한다”며 북한의 비핵화, 대화를 통한 문제해결, 공동이익 실현 원칙 등을 견지하며 실용적이고 유연하게 대처해 국면 전환을 이뤄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대북과 통일정책의 목표 실현을 위해서는 국민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초당적 합의를 이뤄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며 역대 정부의 정책에 대해 계승·보완·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