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비서실장 “영주권자, 행정명령 적용대상 포함안돼”_카지노 가수 어디야_krvip

美 비서실장 “영주권자, 행정명령 적용대상 포함안돼”_러시아_krvip

라인스 프리버스 미국 백악관 비서실장은 현지시간으로 29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 이민 행정명령' 적용대상과 관련해 "미국 영주권 소지자는 포함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프리버스 비서실장은 이날 NBC방송 프로그램에서 영주권 소지자들도 국토안보부의 권고와 달리행정 명령의 영향을 받는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프리버스 비서실장은 "우리는 영주권 소지자에 관한 한 국토안보부의 권고를 무효화하지 않았고, 행정명령은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
미국 시민도 행정명령의 영향을 받는지에 대해 재차 이란과 이라크를 포함한 무슬림 7개국에서 오는 시민들을 신문할지는 세관 관리나 국경순찰대원의 "재량권"에 달려 있다는 점을 내비쳤다.

프리버스 비서실장은 "만일 미국 시민으로 리비아를 들락날락한다면, 미국 공항에서 추가적인 신문을 받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이 행정명령이 7개국을 지목한 배경에 대해 미 의회가 이들을 "테러리스트 은신과 관련해 7개의 최고 요주의 국가들"이라고 규정했기 때문이라면서, 앞으로 그 적용 대상국이 더 확대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