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일본 수산물 이어 관상용 비단잉어도 수입 중지” [잇슈 SNS] _잉글랜드나 세네갈 누가 이기나_krvip

“중국, 일본 수산물 이어 관상용 비단잉어도 수입 중지” [잇슈 SNS] _크리스마스에 이기기 위한 게임_krvip

전 세계 소셜미디어와 변화무쌍한 인터넷 세상에서 어떤 이슈와 영상들이 누리꾼의 주목을 받았을까요?

첫 번째는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전면 금지한 중국이 헤엄치는 보석이라고 불리는 '이것'의 수입 역시 사실상 중지했다는 소식입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의 오염수 방류 이후 중국이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전면 금지했었죠.

이번에는 관상용으로 인기있는 일본산 비단잉어의 수입도 중지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그동안 일본은 중국이 지정한 니가타현 내 시설에서 검역 작업을 거친 비단잉어를 중국에 수출해왔는데요.

하지만 중국이 지난달 말로 효력이 중지된 잉어 검역 시설 허가를 갱신하지 않으면서 수출이 막히게 됐다고 일본 현지 매체들은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일본 정부는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갱신에 필요한 자료를 중국 당국에 제출했지만,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비단 잉어는 일본 니가타현이 본산지로, '헤엄치는 보석'이라고 불리며 해외 부유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최상품일 경우 한 마리 당 1억원 이상을 호가한다고 합니다.

지난해 일본의 비단잉어 수출액은 우리 돈으로 547억 원에 달했고, 이 가운데 중국이 19%로 1위를 차지했는데요.

비단잉어에 대한 이번 중국 조치를 두고 오염수 방류와 관련한 일본 정부에 대한 압박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