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추경 시급…국회서 직접 설명”_어떤 음식을 팔아서 돈을 벌까_krvip

“일자리 추경 시급…국회서 직접 설명”_포커 스타에서 그룹으로 놀기_krvip

<앵커 멘트>

문재인 대통령이 일자리 추경 처리의 시급성을 강조하고, 필요하면 국회에 직접 찾아가 설득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가계부채에 대한 종합 대책 마련도 지시했습니다.

정아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문재인 대통령이 첫 번 째 업무지시였던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거듭 언급하며, 11조 원 규모의 추경안 국회 제출을 서둘러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추경안 통과를 위해 필요하면 직접 국회를 찾아가 야당을 설득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 "적절한 시기에 직접 국회에 가서 시정연설의 형태로 일자리 추경의 필요성을 우리 의원들께 설명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자리 추경으로 소득 분배의 불균형을 개선하고, 장기적으론 소득 주도 성장을 이끌겠다는 겁니다.

문 대통령은 국회가 총리를 인준해 준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협치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청와대 참모들에겐 책임 총리제 실현을 위한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 "일상적인 국정 과제는 총리가 책임지고 해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좀 총리실로 넘겨 주시면 좋을 것 같고."

문 대통령은 치매 국가책임제 계획안과 가계부채 종합 관리 방안 마련도 지시했습니다.

또 고대 가야의 역사에 대한 연구와 복원이 지역주의 극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영호남 공동사업으로 추진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들은 문 대통령이 추경안에 대한 국회 시정연설에 나설 뜻을 밝힌 데는 국회와의 소통과 협치를 통해 국정을 운영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뉴스 정아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