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마스, 휴전 이틀 연장·인질 20명 추가 석방 근접”_백만장자 포커 플레이어 인스타그램_krvip

“이-하마스, 휴전 이틀 연장·인질 20명 추가 석방 근접”_어제 운동 경기에서 누가 이겼는지_krvip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일시 휴전을 이틀 연장하는 방안을 두고 합의에 근접했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이 이집트 정보 당국을 인용해 현지시간 27일 보도했습니다.

이집트 정보부(SIS)의 디아 라시완 국장에 따르면 양측은 휴전을 이틀 더 연장하고 이 기간 하마스 측이 억류 중인 이스라엘 인질 20명을, 이스라엘은 자국 내 교도소에 있는 팔레스타인 수감자 60명을 각각 석방하는 조건을 논의 중입니다. 이스라엘 인질 10명당 휴전이 하루씩 연장되는 셈입니다.

또 기존 합의에 따른 휴전 마지막 날인 이날 11명의 이스라엘인 인질과 33명의 팔레스타인 수감자를 교환하는 안에 대해서도 논의중이라고 라시완 국장은 전했습니다.

앞서 이스라엘과 하마스는 24일 오전 7시부터 나흘간 일시적 휴전과 함께 이스라엘인 인질 50명과 팔레스타인 수감자 150명을 석방하기로 했습니다.

하마스는 휴전 첫날인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이스라엘 인질 총 39명을 풀어줬고 이스라엘은 3배수인 팔레스타인 수감자 117명을 석방했습니다. 이스라엘 인질 외에 태국, 러시아 등 외국인 인질 19명도 따로 석방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